2009.04.07
14:31:24
#공지사항
플랜의 선물 정책이 변경됩니다.
.
후원자님께서 아동을 위해 준비하셨던 선물에 대한 플랜의 정책이 변경됩니다. 그 동안 후원자님께서 정성껏 준비해 주셨던 선물은 받는 아동뿐만 아니라 보내는 후원자님의 마음도 기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선물은 현지에서 후원 아동 관계 및 선물 전달에 따른 업무 과부하와 후원자님의 운송료 부담으로 문제가 되어 왔습니다. 전 세계 49개국의 저개발국을 후원하는 17개의 플랜 후원국은 더 나은 아동 후원을 위하여 선물 정책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플랜의 선물 정책은 왜 바뀌나요?
후원자님께서 보내시는 편지, 사진, 선물 등은 후원자님과 후원 아동이 개별적으로 연락을 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지지해 주는 힘이 되었습니다. 특히 편지는 후원자님의
소식을 전할 뿐만 아니라 글을 배울 수 있는 큰 교육자료도 됩니다. 또한 멀리 있는 후원자님을 느낄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한 친구는 매년 선물을 받는데 대부분의 친구들은 매년 기다리고 또 기다려도 아무것도 받을 수가 없어요. 선물을 받지 못하는 친구들은 상실감을 느끼게 되고 지역 개발에 참여하던 것에도 관심을 잃게 되요 – 케냐의 폴 (18세)”
“며칠 전에 선물을 받은 한 친구는 자신이 받은 선물을 자랑했어요. 부러워하는 다른 친구들에게 선물을 나눠줄 것처럼 이야기하고 이것 저것 시키더니 그냥 집에 가 버렸어요. 그 친구와 학교에서 만나는 것이 싫어져 학교에 가기 싫어졌어요. – 짐바브웨의 음바웨 (14세)
|
후원자님께서 보내주시는 선물도 아동들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하지만 후원자에게 선물을 받는 어린이는 후원아동 중 10%를 넘지 못합니다. 상대적으로 선물을 받는 아동보다 받지 못하는 아동이 더 많아 현지에서는 아동들의 상대적 박탈감, 소외감, 위화감 등으로 문제가 되어 왔습니다. 특히 CCCD(Child Centered Community Development : 아동중심지역개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플랜은 아동들 사이의 소외감, 위화감 등이 사업 진행에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CCCD(Child Centered Community Development : 아동중심지역개발)는 무엇인가요?
.
CCCD(Child Centered Community Development : 아동중심지역개발)는 플랜 모든 사업에 기본입니다. 플랜에서 진행하는 모든 사업에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활동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그 지역을 이끌어나갈 아동들과 함께 지역의 문제를 찾아 해결하고 변화시키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플랜은 각 지역별로 아동모임을 만들어 아동들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아 의견을 나누고 해결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선물정책이 변경 후, 편지는 보낼 수 있나요?
.
선물정책이 변경되더라도 후원자님께서 후원아동에게 보내시던 편지, 사진, 엽서, 그림 등은 계속해서 보내실 수 있습니다. 보내시는 편지를 통해 후원자님의 소식을 전하거나, 아동을 격려하시는 것은 지속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자님께서 아동의 편지와 사진을 기다리시는 것처럼 아동들도 후원자님의 편지와 사진을 기다립니다.
또한 플랜코리아는 아동이 살고 있는 지역에 선물할 수 있는 THE 좋은선물을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2009년부터 변경되는 선물 정책은 5월 31일 선물 발송을 마지막으로 중단될 예정입니다. 후원자님의 양해 부탁 드리며, 혹시 보내고자 하셨던 선물이 있으시다면 5월 전에 발송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5월 이후 도착하는 선물은 후원자님께 반송될 예정입니다.
항상 플랜의 사업에 관심을 갖고 함께 해 주심에 감사 드리며, 변경되는 선물정책에도 후원자님의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후원자님의 후원을 통해 한 아동뿐만 아니라 한 마을의 아동이 후원을 받고, 한 지역이 발전할 수 있음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후원자님의 후원에 감사 드리며,
선물 정책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전화 02) 790-5436 (월~금, 오전 9시~오후 6시 (12시~1시 점심시간 제외)) / E-MAIL kno@plankorea.or.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