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베트남에 1,2호 롯데스쿨 건립을 통해 열악한 교육환경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배움의 장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롯데스쿨 건립기금 마련을 위해 사진작가 김중만의 사진전(2008년), 조세현 사진전(2009년), 롯데스쿨 재학생 초청 자선 콘서트(2010) 등이 개최되었고,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출생등록신고를 돕기 위해 대형모금함 제작과 함께 “쉬운나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사랑을 테마로 한 TBJ의 캠페인 “니어바이유(Nearby you)”를 테마로 가족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그린 티셔츠를 출시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플랜코리아에 기부하였습니다. 나눔을 실천한다는 의미를 두고 제작한 티셔츠는 가족이 함께 입을 수 있도록 키즈 티셔츠를 제작해 가족에 대한 사항을 지구촌 어린이들과 함께 한다는데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졌습니다.
삼성물산은 2009년부터 임직원들과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지역의 어린이들과 1대1결연을 통해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의 델리지역에서 장애아동을 비롯한 어린이들에게 개선된 교육 환경을 지원하며 매년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의 방문을 통해 어린이들과의 교류활동도 지속적으로 참여해오고 있습니다.
플랜코리아 후원기업
×
세인트에띠엔느
주얼리 브랜드 세인트 에띠엔느는 2009년부터 플랜코리아와 함께 “해외 빈곤국 여아 후원을 위한 주얼리 행사”를 주최하여 플랜의 “Because I am a Girl”캠페인을 홍보하고, 다이아몬드 주얼리들을 전시 판매하여, 수익금의 일부를 빈곤국 여아들의 인권보호를 위한 캠페인 사업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플랜코리아의 홍보대사인 세계적인 희귀종 “매너티”가 생활하는 곳입니다. 아쿠아리움의 매너티 수조 오픈식에 맞추어 홍보대사로 위촉된 매너티는 고향인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활동을 해오고 있으면, 그와 함께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는 매너티 수조 앞에 모금함을 설치하여 방문객들이 플랜의 아프리카 지원사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게임 제작업체 조이맥스는 2010년부터 임직원 모두가 플랜코리아를 통해 아시아, 동아프리카, 중남미 지역 개발도상국 어린이들과 1대1 결연후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뤄온 조이맥스의 글로벌 비즈니스의 성장을 사회에 환원시킨다는 의미로 시작한 해외 아동 결연을 통해 그 나눔을 지구촌 곳곳의 어린이들과 함께 함으로써 본격적인 글로벌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습니다.